
배경을 투명하게 렌더링 하는 방법
1. 렌더세팅 > 렌더러 선택 > 레드쉬프트 선택
2. Save > File 에서 저장 경로 설정
3. Format > PNG 또는 PSD와 같은 투명도 지원 파일 형식 선택.
4. Alpha Channel과 Straight Alpha 체크. (*아래이미지 참고)

5. 렌더링 실행 : 이 과정을 통해 아래 이미지 처럼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알파 채널을 별도의 파일로 생성하는 방법
1. 렌더 세팅은 위와 동일하고 Save에서 Separate Alpha 체크
2. 활용 예시: 별도의 알파 채널 파일은 애프터이펙트에서 루마 매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3. 이 방법은 알파 채널을 독립적으로 관리할 때 유용합니다.


레드쉬프트 돔라이트를 사용할때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
돔라이트에서 HDRI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면 배경에 HDRI이미지 그대로 출력이 된다.
이때 HDRI이미지가 보이지 않게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.
1. 돔라이트 선택 > 돔라이트 속성창에서 Enable Background 옵션을 비활성화
Back-Plate: Enabled 체크합니다.

2. 렌더 세팅 > Save > 파일형식 : PNG > Alpha Channel과 Straight Alpha 체크 (맨위 배경투명하게 렌더링하는 방법 참고)
3. 렌더 설정이 끝나고 출력하게되면 아래 이미지 처럼 HDRI를 사용했지만 배경이 투명하게 출력된다.

R25버전에서 돔라이트 HDRI 사용 시 배경 투명하게 출력하는 방법
1. 레드쉬프트 카메라 선택 > 카메라 속성에서 Backgroud Tab 선택 > Background : Off 로 설정
2. 나머지 렌더세팅 설정은 위와 동일

'C4D(시네마4D) > [C4d] 레드쉬프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레드쉬프트] 매터리얼 노드 (0) | 2024.02.01 |
---|---|
[레드쉬프트] RS Material 기본 속성값 (0) | 2024.02.01 |